-서민갑부 324회 남양주 만두가게 방송정보-
“서민갑부”에서는 600원짜리 만두집을 운영하며 자산 40억을 모은 윤석중, 최태순 부부를 만나 봅니다. 부부는 경기도 남양주에서 작은 만두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만든 만두를 먹기 위해서 이곳 남양주까지 이사를 온 손님까지 있을 정도라고 하니 그 맛이 어떤지 궁금해집니다.
부부의 만두가 특별한 것은 만두소에 보통 고기 비계를 넣어 만들지만 부부는 채소 기름을 넣어서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채소 기름을 만들기 위해서 파 뿌리와 양파 껍질 등을 기름에 6시간 동안 튀겨 고소함을 더욱 좋게 하고 있습니다.
100% 수작업으로 건강한 만두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부는 이렇게 정성으로 만든 만두를 팔아 벌은 수익의 절반을 매일 저축하며 종잣돈을 모았고 모은 돈으로 집과 땅을 구입했습니다. 시행착오를 하면서 돈이 되는 집을 찾는 법을 알게 되었고 마트와 학교가 근방에 있고 교통이 좋은 곳으로 내가 살고 있는 위주로 부동산을 선택한 것입니다.
부부가 지금처럼 돈을 모으는 이유는 첫아이를 낳고 아파하는 아내와 인큐베이터에 있는 아이를 그냥 바라만 봐야 했던 남편의 아픈 사연이 있기 때문입니다. 추운 겨울 아내와 아이와 함께 퇴원하는 길에 돈이 모자라 택시를 중간에서 내려야 했습니다. 그리고 분유값이 없어 저렴한 분유만 골라 먹여야 했던 기억들이 부부를 더욱 절실하게 만들었습니다.



부부는 처음부터 재테크를 잘한 것은 아닙니다. 힘들게 모은 1억 원으로 오피스텔을 구입했는데 소문만 듣고 철저하게 분석하지 않아 5천만 원을 손해보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이후 자신들만의 노하우로 도전하면서 20년이 지난 지금 40억 원의 자산가가 되었습니다.

상 호: 작은만두
주 소: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중앙로 69
연락처: 031-593-4625